[칼럼] 성인 치아교정 성공적인 결과를 위해 고려해야 할 부분은? > 언론에서 본 화이트드림 | 일산화이트드림치과 - 장항동치과, 일산치아교정, 일산교정치과, 일산임플란트
HOME   |   LOGIN   |   JOIN

WHITE DREAM DENTAL CLINIC

화이트드림 치과 소개

언론이 인정한 화이트드림치과의 기술력과 안전성
이름이 곧 가치입니다.

[칼럼] 성인 치아교정 성공적인 결과를 위해 고려해야 할 부분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화이트드림치과 댓글 0건 조회 922회 작성일 19-07-24 10:28

본문


[칼럼] 성인 치아교정 성공적인 결과를 위해 

고려해야 할 부분은?


681a401f16bcd5a0f266a92d94cae856_1563931506_7381.jpg

사진 : 일산치아교정치과 화이트드림 이상준 원장​

치아는 타인과 말을 하거나 웃음을 지을 때 상대방에게 노출이 가장 많이 되는 부위로 첫인상과 전반적인 분위기까지 영향을 준다. 치아 콤플렉스는 치아교정 치료로 개선할 수 있는데, 최근에는 외모가 하나의 경쟁력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폭넓게 교정을 고려하는 추세이다. 하지만 대부분이 치아교정의 시기를 청소년기라고 오해하여 치료를 포기하는 경우가 있다. 

치아가 자리를 잡는 시기인 성장기에 교정을 시작하는 것이 효과가 가장 높으나 치아의 상태별로 교정을 진행하는 방법과 사용되는 장치가 매우 다양해 교정이 필요한 시점이라면 나이와 관계없이 교정을 진행할 수 있다. 즉 잇몸의 상태가 좋다면 성인도 치아교정이 가능하다. 

치아교정은 시기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며 치아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면 전문의와 상담을 하여 본인의 구강 상태를 이해하고 교정 시기를 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렇다면 치료 시기 외에 치아 콤플렉스 해결로 자신있는 미소를 얻기 위해서는 성인 치아교정의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할까? 

요즘은 심미적인 개선이 가능 많은 이유이나 본질적으로 치아교정은 바른 교합을 통해 구강위생환경, 치아의 기능적 개선 등 치아 건강이 목표인 치료이다. 그러므로 다양한 케이스의 치료 경험으로 숙련된 의료진에게 상담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교정 진행 동안에는 정기내원이 필요하므로 교정전문의가 상주해 있으면서 접근성이 좋은 곳인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뿐만 아니라 치아는 수많은 신경 조직과 뼈로 연결이 되어 있어 정밀한 진단과 올바른 계획이 전제돼야 한다. 하여 개인에게 맞는 진단을 받을 수 있는 3D CT부터 교정 예측진단프로그램(모르페우스) 등 과학적 장비가 갖추어진 치과를 선택해야 올바른 치료 계획을 기대할 수 있다. 더 나아가 교정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기반으로 하여 환자에게 적합한 맞춤 치료를 진행하는지도 살펴본다면 안정적인 교정 치료를 시작할 수 있다. 

다음으로 치아교정 종료 후 정기적인 사후 관리가 선행되는 곳인지도 확인이 필요한 부분이다. 성인도 치아의 회귀성을 가지고 있어 유지장치 착용을 해도 잘못된 습관과 소홀한 관리로 치아가 다시 틀어질 수 있다. 그러므로 개인이 관리하기 어려운 부분에서는 본인의 교정 치료를 한 의료진에게 관리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치아교정을 하는 환자 중 시간적 여유가 없어 치료를 미루다 오시는 분들이 있는데 상당수가 부정 교합 외에도 치아 문제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다. 이런 환자들은 교정 이외 치료를 위해 협력진료가 필요한데 각 분과별 의료진의 협진이 진행되는 곳을 선택한다면 스케줄 조정이 비교적 쉬워 편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다. 

도움말 : 일산치아교정치과 화이트드림 이상준 원장

출처 : 메디컬리포트(http://medicalreport.kr/news/view/16354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화이트드림치과의원 | 대표: 이상준 |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로 24 웨스턴돔 B동 302호
    사업자번호 : 377-05-00619 | TEL: 031-811-2885 / 031-811-2879 / FAX : 031-811-2979
    COPYRIGHT 2019 White Dream Dental. ALLRIGHTS RESERVED.

간편상담신청

031.811.2885